천안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혁신지구 기업설명회 개최
- 천안교육지원청(직업교육혁신지구센터), 천안소재기업

강현수 기자입력 : 2022. 05. 23(월) 14:12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23일 한국기술교육대 2캠퍼스 대강당에서 천안지역 직업혁신지구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운영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23일 한국기술교육대 2캠퍼스 대강당에서 천안지역 직업혁신지구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과 지역기업의 고용을 촉진하고 자동차 전략산업, 관광산업, 스마트보안 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추진됐다.

㈜SFA반도체, ㈜대일공업, ㈜소노인터내셔널 천안지점, ㈜신라정밀, ㈜알가, ㈜웅진보안시스템, 하나마이크론㈜, ㈜현보 등의 천안지역 기업체가 참여하여 약 160여명의 채용 계획을 안내했으며 천안공업고, 천안제일고, 병천고, 성환고, 천안상업고, 천안여자상업고,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3학년 재학생 약 200여명이 참가하여 기업의 채용 설명과 공주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백석대학교의 연계 교육울 통한 직무별 성장경로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송토영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나아가 미래 성장경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22년 직업교육혁신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교육부와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총 7억 원을 지원받아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지역대학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교육과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