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토론식 세미나 ‘제1회 정책이슈 콜로키움’ 개최
- 변화를 선도하는 리더 양성으로 성과 창출 기대
강현수 기자입력 : 2023. 03. 30(목) 23:26
천안시가 지난 29일 두정동 소재 공간사이에서 일반상식과 전문성이 접목된 토론식 세미나인 ‘제1회 정책이슈 콜로키움’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29일 두정동 소재 공간사이에서 일반상식과 전문성이 접목된 토론식 세미나인 ‘제1회 정책이슈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중간관리자(6급)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정책이슈 콜로키움은 행정환경 변화 및 다양한 정책적 이슈에 관해 토론하는 세미나이다.

충남연구원 소속 연구원을 발표자로 섭외해 자율적으로 참여한 중간관리자가 특정 세미나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6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제1회 정책이슈 콜로키움은 충남연구원의 강경연 연구원이 ‘공공건축의 변화 흐름과 추진과정’이라는 주제로 ▲좋은 공공건축의 의미 ▲공공건축 조성절차 ▲공공건축 사업계획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중간관리자 20여 명과 주요 시사점, 시정 접목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중간관리자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전문성과 다방면의 지식을 바탕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우수한 리더 양성이 조직성과 창출에 있어 중요하다”며,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조직 내 연구 및 학습문화 장려를 위한 정책을 실행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