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시민행복, 서산발전 화수분' 전달
가금현 기자입력 : 2022. 06. 30(목) 14:50
조규선 서산시장직 인수위원장이 30일 제11대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에게 '시민행복, 서산발전 화수분'을 전달하는 모습(중앙 좌측 이완섭 당선인, 우측 조규선 위원장)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조규선)가 30일 제11대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에게 '인수위원회 의견서'를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지난 13일 출범 이후 주요 시정 현안 및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 청취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당선인의 공약과 정책 기조를 중심으로 시정 비전과 방침을 확정했다.

18만 시민과의 약속인 당선인의 공약 이행을 위한 15개 단위 110개의 세부 실천과제와 22개의 정책사업도 제시했다.

시정 비전을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으로 확정하고 ▲풍요로운 경제도시 ▲걱정없는 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도시 ▲오감만족 관광도시 ▲비전있는 희망도시로 시정목표를 정했다.

특히, 인수위는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의 민선8기 성공적인 출발과 공약의 임기 내 정상 추진으로 시민행복과 서산발전이 끊임없이 이어지기를 기원하기 위해 인수위 의견서를 온갖 물건을 넣으면 끝없이 나온다는 보배로운 그릇, '시민행복, 서산발전 화수분'에 담아 전달했다.

또, 코로나19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여파로 인한 글로벌 경제침체기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우선순위로 추진해 줄 것을 제안하는 의미도 담겨있다.

조규선 인수위원장은 "짧았던 인수위 기간 동안 위원님들께서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내실있는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인수위 의견이 민선8기 서산시정의 힘찬 출발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 첫 출발의 초석을 단단히 다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라며 "인수위원님들의 의견들을 잘 살펴 18만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공약사항 이행에 대한 부서별 이행계획 수립 및 향후 사업추진 방향설정에 이해를 돕고자 내달 14일까지 활동한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