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람중학교, 개교식 성황리에 개최…미래 인재 양성 목표
- 학생·학부모·지역사회 함께 학교 발전 기원
강현수 기자입력 : 2025. 06. 10(화) 19:48
천안가람중학교가 교내 강당(가람마당)에서 개교식을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가람중학교(교장 공정희)는 6월 9일 교내 강당(가람마당)에서 개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을 비롯한 도·시의회 의원, 국회의원,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 대표, 재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천안시 서북구 성성6로에 위치한 천안가람중학교는 천안시 성성지구의 성장과 함께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설립됐다. 지난 3월 4일 제1회 입학식을 개최하며 총 653명(입학생 416명 포함)이 첫 등교를 시작, 본격적인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개교식은 학교의 출발을 알리고, 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학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학교설립 경과보고, 교육활동 영상 상영, 교기 전수, 학교장 인사, 교육감 격려사, 교가 제창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설 참관, 오색줄 자르기, 교훈탑 제막식 등의 2부 행사도 이어졌다.

공정희 교장은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협력해 학생들이 스스로 삶을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배려와 존중이 살아 있는 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천안가람중학교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고 열린 마음으로 협력하는 행복한 배움터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가람중학교는 앞으로 창의와 포용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