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취약세대에 소화기 지원
가금현 기자입력 : 2025. 06. 27(금) 08:45
안상기 동장, 최현열 개발위원장, 이오구 통장, 김민태 부문장, 장갑순 이사장, 최장일 서장, 안원기 시의원 맹윤재 관리소장/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
[사회/CTN]가금현 기자 = HD현대오일뱅크가 서산시복지재단에서 관내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소화기 구매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서산소방서, 서산시복지재단 등 지역 기관 관계자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5월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 구매 지원금을 전달한 것에 이어 추가지원이다. 이번 지원금은 소화기 264개 구매 지원금으로, 지원대상은 준공 30년 이상 경과돼 화재 대응에 취약한 관내 노후화된 공동주택 등 264세대이다.

공동주택의 경우 다수의 세대가 밀집해 있고 빠르게 확산될 위험이 높다.

이에 화재 시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 진압을 통해 신속히 대응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어 소화기를 비치하고 주기적인 교체와 관리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기·가스 화재 등 가정 내 작은 화재도 초기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다. 금번 소화기지원사업을 통해 소화기 필요성과 사용법을 숙지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2006년부터 지역 내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인명구조대, 청년회의소와 같은 공익단체 활동을 지원하며 방범, 소방, 구호, 방역 등 지역 안전망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