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마약톡톡-with천안’ 열어...마약류 사용 근절 선포
- 마약류의 치료 및 예방, 재활 방안 등 논의
강현수 기자입력 : 2024. 06. 21(금) 23:01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1일 천안축구센터에서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 ‘마약톡톡-with천안’을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1일 천안축구센터에서 마약중독 예방 세미나 ‘마약톡톡-with천안’을 열고 마약류 사용 근절을 선포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마약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하면서 마약류의 치료 및 예방, 재활 방안을 논의해 지역사회 내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세미나에는 이현기 천안시서북구보건소장, 이정숙 상명대학교수, 김남중 천안준법지원센터 소장, 최명옥 스마트쉼센터 소장, 김경준 천안쌍용종합복지관장,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장이 ‘마약류 중독의 현황과 치료’라는 주제로 주제 강연을 진행했으며 성준모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이 ‘마약류 중독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지역사회 전략’에 대한 주제로 두 번쨰 강연을 실시했다.

이현기 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마약 중독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을 비롯한 마약, 도박, 인터넷 게임 중독 등의 다양한 중독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들에게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41-577-8097~8)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