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3 천안 환경교육도시 선언
-천안시장, 천안시의회의장, 천안환경교육센터장과 함께 환경교육도시 선언식 진행
강현수 기자입력 : 2023. 06. 06(화) 23:43
천안교육지원청이 6월 5일(월)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시장, 천안시의회의장, 천안환경교육센터장과 함께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6월 5일(월)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시장, 천안시의회의장, 천안환경교육센터장과 함께 환경교육도시 선언을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교육의 중요성을 인정하며 도시의 발전과 시민의 미래를 위해 협력하여 “환경교육도시”의 선언식을 진행하였다. 이는 환경교육을 도시의 중요한 가치와 정책으로 정착시키고, 학생들과 시민들이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전공연으로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연주하는 크리에이티브 아트(첼로)가 진행되었고 탄소중립 실천 확산 동영상을 시청하였다. 이날 행사는 환경의 날 기념식을 먼저 진행한 후 본격적인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을 진행하였다. 또한, 환경교육 주간 동안 다양한 행사와 활동이 계획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대회, 환경교육전문가 워크숍, 환경 교육 포럼 등과 함께 천안시청 버들마당에서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 행사는 환경 보호와 교육의 필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도시문화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환경은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환경교육을 중요한 가치로 인정하고, 교육공동체들에게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번 선언식을 통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공동체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고 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