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어린이 대상 소방안전체험교실 홍보
- 위기 대처 능력 향상 및 안전 의식 강화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현수 기자입력 : 2025. 04. 03(목) 22:58
천안서북소방서 소방안전체험교실 전경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종욱)는 지난 2023년 3월 개관한 소방안전체험교실의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고 안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체험 중심의 소방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시설이다. 이 교실은 어린이 교육 기관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안전 교육을 운영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안전 능력을 배양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화재 대피 체험, 소화기 방수 체험, 엘리베이터 화재 체험, 일상생활 안전 체험, 소방관 복장 착용 체험, 소방안전교육 영상 시청, 소방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어린이집·유치원 단체(1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체험은 하루 두 차례(오전 10시, 오후 2시)에 진행되고 각 세션은 약 1시간 동안 이어진다.

소방 관계자는 “소방안전체험교실의 예약은 매월 말에 익월 예약이 오픈된다”며, 체험을 계획하는 단체는 사전에 예약 사이트를 확인하고 관련 안내를 숙지할 것을 권장했다. 관련 사항은 천안서북소방서 홈페이지 또는 예방안전과 안전문화팀 교육 담당자(041-360-0261)에게 문의할 수 있다.

김종욱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이 실질적인 체험과 참여를 통해 긴급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안전 의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소방안전 교육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