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남면 주민자치회, 제3차 주민총회 개최
- ‘제안’이 ‘현실이’ 되는 당신의 한수, 더 높은 도약 살맛나는 성남! 슬로건
-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및 주민참여예산 성과 보고 및 지역회의 결과보고
강현수 기자입력 : 2024. 06. 24(월) 09:24
천안시 성남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22일 성남면 신사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제3차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 성남면 주민자치회(회장 박정규)는 지난 22일 오후 2시에 성남면 신사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제안’이 ‘현실이’ 되는 당신의 한수, 더 높은 도약 살맛나는 성남!” 슬로건으로 2025년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 제3차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천안시주민자치연합회 이기성수석부회장, 문진석 국회의원, 정도희 시의회의장, 홍성현도의회부의장, 류제국시의원, 강성기시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민총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제안을 통해 상정된 안건과 주민자치회 월례회의를 통해 검토된 안건에 대한 주민투표를 실시해 최종 마을의제를 선정했고 선정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성남면 박정규 주민자치회장이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성과보고를 하고 있다.

약 20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1부에서 성남면 박정규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시상(천안시장 표창-김복순위원, 시의장 표창-이광례위원) ▲환영사 ▲격려사 ▲축사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주민참여예산 성과 보고 및 지역회의 결과보고(2024 주민참여예산 성과 보고, 2025 주민참여예산 제안 수렴 결과 발표)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관내 프로그램 공연(난타, 노래교실, 라인댄스) ▲천안시립합창 공연 ▲천안시립 풍물단 공연 ▲천안시립무용단 공연 ▲천안시복지예술단 공연 등 주민자치 수강생 및 지역예술인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곁들여진 즐겁고 흥겨운 축제의 시간이 됐다.

박정규 회장은 “주민 총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사업들은 잘 준비하고 노력하면 기간과 상관없이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다.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 또한 노력을 다할 것이며 살기 좋은 성남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