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4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교원 배움자리 진행
- 온 마을이 학교, 마을 들여다보기
-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장 및 교감 약 70명 대상
강현수 기자입력 : 2024. 06. 18(화) 08:55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장 및 교감 약 70명 대상으로 “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교원 배움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6월 17일(월), 6월 24일(월)(2일간) 아우내쉼플스테이(천안시 병천면 소재)에서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장 및 교감 약 70명 대상으로 “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교원 배움자리’를 실시중이다.

이번 배움자리는 지역과 연계하여 마을 자원을 활용한 지역 기반 마을교육과정 확대와 미래교육의 관점에서 본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2024 마을교육공동체 이해 배움자리는 3차에 걸쳐 추진되고 있다. 담당교사를 대상으로한 1차 배움자리(5.24.)에서는 우석대학교 강영택교수와 마을학교의 역사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배움을 가졌고,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2차, 3차 배움자리는 공주대학교 김은경교수와 미래교육의 관점에서 어떤 방향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살펴봐야할지 배움을 나누고, 방향을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병도 교육장은 “배움자리를 통해 마을 자원을 활용해 보는 교육과정에 대해 교육가족과 협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으며, 온 마을이 학교가 되는 미래지향적인 교육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