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바이오 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도움닫기
대전시, 12~13일 바이오 창업기업 대상 글로벌 창업지원 투자스쿨 개최
투자유치 활성화 교육 및 네트워킹, 우수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정민준 기자입력 : 2024. 06. 14(금) 16:47
2024년 바이오 글로벌 창업지원 투자스쿨 개최 이미지(대전시 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시가 지역 유망 바이오 기업의 투자유치와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든든한 우군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시는 12일과 13일 양일간 대전대 산학협력관에서 글로벌 창업지원 투자스쿨을 개최했다.

대전시가 지원하고 대전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바이오 비즈니스 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창업 7년 이내 기업 10개 사 20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 창업에서 상장까지 과정과 정부 지원 사업소개, 바이오 분야 투자유치 전략과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 작성 및 실무, 투자유치 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다.

특히, 기업과 투자사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투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투자사와 친밀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기업이 투자 방향을 설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번 교육에 참여한 10개 기업은 지난 5월에도 기업 성공전략, 마케팅, 경영, 애로사항 멘토링 등 이틀간의 성장스쿨에 참여한 바 있다.

시는 성장스쿨과 투자스쿨을 모두 수료한 기업 중 우수기업 2개 사를 선발하여 9월에 직접 해외시장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기업은 미국에서 2주간 머물며 실제 고객의 수요 파악과 해외 협력사 발굴, 상용화 가능성, 보완 부분 등 집중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을 짜고 글로벌 창업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차후 우수기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정보제공과 함께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연계 등 창업에서 성장까지 전 주기를 지원한할 방침이다.

한편, 대전시는 최근 머크사의 둔곡지구 공장 착공 및 바이오특화단지 공모신청 등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리가켐바이오, 알테오젠 등 대전의 유망 바이오기업들이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면서 “시는 창업기업과 선배 기업들의 상호 협력을 지원하며 대전의 바이오 기술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