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원단체 대상 "IB 프로그램 설명회" 진행
박철우 기자입력 : 2024. 06. 11(화) 14:14
충북교육청 전경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1일(화), IB 프로그램 관련 교원단체 대상 IB 프로그램에 관한 설명회를 도교육청에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4개 교원단체 대표들에게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영식), 충북교사노동조합(위원장 유윤식), K-EDU교원연합 충북지부(연수국장 이한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정책실장 이수미)의 4개 단체가 참여하여 의견을 나눴다.

교원단체는 자기주도성을 키우는 IB 교육에 공감하며, IB 프로그램이 학교에 안착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IB의 장점을 최대한 극대화하여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교육 성장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식으로 교원 연수, 콘퍼런스, 설명회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 본부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160개국 5,700여개교에서 운영 중이며,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 체제이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