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경로당 41개소 순회방문 소통간담회 마무리
지역현안부터 생활불편에 이르기까지 격의 없는 소통 나눠
간담회에서 제안된 어르신 고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
정민준 기자입력 : 2024. 06. 03(월) 16:51
계룡 경로당 방문
[계룡/CTN]정민준 기자ㅣ이응우 계룡시장이 지난 5월 한 달간 관내 41개소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현장소통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어르신의 지혜를 듣는 계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노인정책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격의 없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어르신들과 대화를 이어갔으며, 지역 현안부터 생활민원, 노인문제에 이르기까지 평소 하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나누며 진솔하고 허심탄회한 소통을 나눴다.

시는 현장에서 제안된 민원사항에 대해 해당부서 검토 후 시급한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조속히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우선순위를 정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 어르신들 다수가 건의한 ▴버스 노선 개편 ▴행복택시 운영 효율제고 ▴경로당 식사도우미 및 무료급식지원 ▴자연마을 도시가스 연결 등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고충 사항을 직접 듣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시 주요정책에 대한 어르신들의 고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열린 시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및 이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오는 6월 15일 ‘더 나은 계룡의 삶’이라는 주제로 시민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