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 및 집단 상담 운영
- 천안 가족 구성원의 성장과 행복 증진을 위해 전문적인 심리·정서적 지원
강현수 기자입력 : 2023. 09. 23(토) 23:50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상담사업 안내지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가족 구성원의 성장과 행복 증진을 위해 가족상담사업과 부부집단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연중 수시로 진행 중인 가족상담사업은 미취학(7세 이상)~18세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양육 스트레스 감소, 자녀의 심리와 행동 이해를 통한 부모 양육 코칭, 부모-자녀의 신뢰 관계 형성 등을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임신·출산 갈등 상담과 이혼 전·후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이 필요한 천안시민은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유형으로 6회기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은 화~금 10시~18시, 야간상담은 화요일, 목요일 21시까지 가능하다.

10월 23일에는 원데이 부부집단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결혼 만족 지수와 부부 심리극’으로 부부 서로 간의 이해와 공감 대화법을 다루는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부 집단프로그램이나 상담 신청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041-620-9304·5)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옥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전문적인 심리·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위해 2023년 가족상담실을 확장하면서 더 활발한 상담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개인의 고민과 가족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다양한 심리상담과 상담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