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보은군수, 민원창구는 우리군의 얼굴
이기국 기자입력 : 2023. 03. 30(목) 23:58
2023년 상반기 '군수님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모습(사진제공 보은군)
[보은/CTN]이기국 기자 = 보은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수와 함께하는 민원담당자 간담회’를 갖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군청,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최재형 군수와 민원과장, 민원여권팀장, 민원담당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했으며, 민원창구 담당자의 고충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대화의 장으로 진행됐다.

최 군수는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의 다양한 갈등 상황과 최접점 대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민원실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민원업무 담당자들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구현방안 등이 모색됐다.

최 군수는 공직의 선배로서 민원업무 처리의 노하우와 특이민원 대응 사례 등을 담당 직원들에게 격의 없이 전하며 대민업무에 대한 충실함과 일관성을 잃지 말라고 조언했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접점에 있는 여러분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늘 군민 가까이에서 일하고 있는 민원실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민원인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