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JOB서포터즈'자립멘토와 떠나는 봄 나들이
- 3차 JOB서포터즈 '야유회' 운영
김태연 기자입력 : 2022. 05. 19(목) 23:39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제공
[천안/CTN]김태연기자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지난 18일 'JOB서포터즈'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야유회가 진행되었다.

천안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미숙) 자립멘토의 후원으로 운영된 이번 야유회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업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JOB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멘토와 멘티가 협력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관계형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의 어른들에게 응원을 받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장기화된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소외감을 호소했던 청소년들에게 값진 기회가 되었다.

야유회에 참여한 양혜린 청소년은 "이렇게 좋은 날씨에 우리를 응원해주는 분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이 매우 특별한 경험이고, 잊지 못할 추억이다. 이런 자리를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자립멘토님들의 물심양면 애써주시는 마음이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든든한 울타리 안에서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지원·사회 첫 출발 축하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138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태연 기자

cks7089@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