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백신센터 준공
-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백신센터 준공, 코로나19 백신 등 생산 예정
박형태 기자입력 : 2021. 12. 01(수) 14:26
[청주/CTN]박형태 기자 = 2021년 1월 21일 청주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백신센터를 신설하고 12월 1일 현지공장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오늘 열린 준공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국무조정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충북도 성일홍 경제부지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 박소연 회장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양재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컷팅,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백신센터 준공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총 CMO(위탁생산) 가능규모는 10만 4000리터 수준까지 높아질 전망이며, 최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스푸트니크 라이트백신 위탁생산 계약체결로 향후 코로나19 백신 등의 생산이 순조롭게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2015년 6월 첨단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오송생명과학단지에 둥지를 틀었고, 2018년 5월 오송 연구소본관 및 제1생산센터를 준공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최첨단 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증 바이오의약품 제조 시설을 갖추고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을 제조한다.

한범덕 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CMO(위탁생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백신센터 준공을 계기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세계 최대의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태 기자

ctncj-11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