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회, 2024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제천시와 충주시에서 진행
- 역량 강화 및 위원 간 소통과 화합 목적
강현수 기자입력 : 2024. 05. 19(일) 16:34
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7일~18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역량 강화 및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하는 '2024년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18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역량 강화 및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하는 '2024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우관제 쌍용2동 주민자치회장을 포함한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자 총 25명이 참여해 충북 제천시와 충주시에서 진행됐다.
청풍면 케이블카 탐승
주민차치 역량강화 특강

1일차 일정으로는 ▲청풍면 케이블카 탐승 ▲청풍면 주민자치위원회 간담회 ▲주민차치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하고, 2일차 일정으로는 ▲청풍문화재단지관람 ▲유량선투어 ▲충주 탄금대 견학으로 진행되었고 모든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난 후에는 티 타임을 갖고 이번 워크숍에 관해 위원 한분한분 소회을 듣는 시간을 갖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은 타 지역 문화 현장 탐방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 사례를 견학하고,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지역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에 대해 논의하는 등 역량 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풍문화재단지관람
충주 탄금대 견학

우관제 주민자치회장은“이번 워크숍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고 진행해주신 채희철, 양현홍 분과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이번 워크숍이 위원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고, 쌍용2동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며 “더욱 노력하며 넓은 가슴을 갖으라는 뜻 가슴에 새기겠다” 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