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인트라바운드 관광 콘텐츠 지원 공모’5개 선정

5개 관광 콘텐츠 선정하여 기업별 최대 900만원 운영비 지원
정민준 기자입력 : 2024. 05. 16(목) 16:15
‘ 2024 인트라바운드 관광 콘텐츠 지원 공모’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2024 인트라바운드 관광 콘텐츠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총 5개의 관광 콘텐츠를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 세종을 중심으로 충청권까지 연계 가능한 당일형 또는 숙박형 관광 콘텐츠 발굴 사업으로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콘텐츠는 ▲㈜리빙인터내셔널의 ‘동그란(Õ) 마음! 빵빵한 여행’, ▲여행공방의 ‘두 바퀴로 떠나는 로컬 관광’, ▲티에이치팀의 ‘안녕마을 동네상점과 함께하는 안녕거리 투어(안녕, 여행)’, ▲로망스투어의‘달콤함에 빠져드는 공대(공주+대전) 여행’, ▲청개구리의 ‘야간관광 워케이션 패스’ 총 5개다.

콘텐츠 구성 내용으로는 대전, 세종 및 충청권의 빵집과 연계한 미식 여행상품, 공영자전거 타슈를 활용한 친환경 여행상품, 일과 여가를 결합한 ‘워케이션’, 체류형 콘텐츠 등으로 대전 및 충청권 관광의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상품운영비, 홍보마케팅비 등 자금 혜택과 더불어 맞춤형 컨설팅과 판로 개척 및 협업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지원되며 선정된 콘텐츠는 공사와의 사업계획서 수정 등 보완과정을 거쳐 5월 중 협약 체결 이후 본격 운영된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 맞추어 새로운 관광 콘텐츠 발굴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라며 “다양성을 확보한 이색 관광 콘텐츠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