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등급'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달성
가금현 기자입력 : 2024. 05. 10(금) 12:53
오성환 당진시장/사진제공=당진시
[당진/CTN]가금현 기자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4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선8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의 중간 점검을 통해 시급 과제와 대응 방안을 도출하고, 하반기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023년 12월 말 기준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2023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일치도 분야(Pass/Fail) 총 5개 항목을 세부지표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총 5단계(SA·A·B·C·D)로 평가하여, 총점 83점 이상인 지방자치단체에 ‘SA등급’을 부여했다.

당진시는 6대 분야(▲시민중심 소통행정 ▲활력있는 당진경제 ▲풍요로운 농어촌 ▲생활 속의 문화·체육 ▲함께 누리는 교육·복지 ▲살기 좋은 도시·환경) 91개 공약 중 27건의 공약을 완료하였고, 나머지 공약에 대해서도 이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 추진상황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누리집에 공개하는 등 공약의 세심한 관리와 이행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성환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앞으로 시민과의 남은 약속을 지켜가기 위하여 발로 직접 뛰는 시장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작년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를 받는 저력을 보였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