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Wee센터,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동 평가 및 간담회 운영
이수현 인턴기자입력 : 2023. 11. 28(화) 23:37
돋움.디딤 프로그램에서 '돋움이'란 일반적인 멘토의 개념으로 학생들의 잠재적 역량을 이끌어주어 디딤이가 스스로 어려움과 문제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말하고, '디딤이'란 일반적인 멘티의 개념으로 Wee센터 1:1멘토링을 통해 위기 상황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을 향해 걸음을 내딛는 학생을 의미한다.(사진제공 김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수현 인턴기자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1일 오전 10시 최화진푸스드토리에서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동 평가 및 간담회를 운영했다.

활동 평가 및 간담회에서는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시간을 가지고 2023년 하반기 활동 평가 및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최화진푸드스토리에서 평소에 체험해 보지 못하는 찰꿀빵 만들기를 직접 경험해 보면서 힐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Wee센터 돋움·디딤 프로그램 활동 평가 및 간담회를 통해 2024년 멘토 프로그램의 활동 방향 및 개선점을 모색하여 책무성을 강화하고, Wee센터 상담 프로그램의 내실화에 이바지하여 심리·정서적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질 높은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수현 인턴기자

leegikook@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