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관광은 내게 맡겨라
목포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하성매 기자입력 : 2023. 09. 22(금) 23:11
목포시가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관광객맞이를 위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 목포시)
[목포/CTN]하성매 기자 = 목포시가 문화관광해설사 소양교육을 통해 가을철 관광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시는 지난 18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해관 1897에서 문화관광해설사 28명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를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추석 명절을 비롯해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목포항구축제, 문화재야행 등 가을철 관광 성수기를 대비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해설서비스 제공자로서 갖춰야할 해설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전국(장애인)체전 및 문화재 야행 행사, 목포 항구 축제 등 향후 축제 프로그램 제대로 익히기 ▲목포 근우회(여성운동단체) 역사 인식 교육 ▲성인지 역량교육 등 전문성을 갖춘 해설 서비스와 관광 전반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진행되었으며, 관광객에게 감동을 주는 활동을 주문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는 단순한 해설과 안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목포 관광의 얼굴이다"면서 "관광마인드를 함양한 이들이 오는 10월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전과 목포항구축제를 비롯해 가을 대표 문화예술 행사에서 맹 활약해 2천만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성매 기자

jyh7583@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