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지역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 지난 27일 보은 지역청년들 60여명과 소통간담회 열어, 지역 청년들 고충에 공감 -
박철우 기자입력 : 2023. 03. 28(화) 18:13
김영환 도지사, 지역 청년들과 격의 없는 만남 (소통 간담회 개최 3.27) / 제공=충청북도
[충북/CTN]박철우 기자=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지난 27일 저녁, 보은의 한 카페에서 지역청년 60여명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보은군 방문 일정과 연계하여, 평소에 자주 만나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보다 가깝게 듣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및 지역 청년들의 고충을 듣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김 지사는 간담회에서 '중부내륙시대를 여는 충북'을 주제로 도정방향에 대해 설명 후 청년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나갔다.
김영환 도지사, 지역 청년들과 격의 없는 만남 (소통 간담회 개최 3.27) / 제공=충청북도

이 날 참석자들은 의료기관의 공백, 주거환경 및 정주여건의 개선, 청년 농업인과 예술인에 대한 지원 및 정책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 지사는 "농촌을 살리기 위해서 귀농, 귀촌, 취농에 대한 정책을 추진중에 있다"며 "지역 청년들의 고충에 공감하고, 충북을 발전시키고 보다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청년들을 중심으로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남은 시군방문 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도내 청년들과의 소통간담회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