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증평군-(주)넥스플렉스 2,000억원 투자협약 체결
이병종 기자입력 : 2022. 08. 17(수) 14:13
사진제공 증평군
[증평/CTN] 이병종 기자 = 충북도와 증평군은 17일 오전 충북도청에서 ㈜넥스플렉스와 2,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증평군 민선6기 출범 이후 이뤄진 첫 번째 투자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재영 증평군수, 박동원 ㈜넥스플렉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넥스플렉스는 스마트폰 등 정보기술(IT) 기기의 필수부품인 연성회로기판의 핵심소재인 연성동박적층필름(FCCL)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 연성동박적층필름(Flexible Copper Clad Layer): 휴대폰·LCD 등에 주로 쓰이는 연성회로기판(FPCB)의 핵심 소재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스플렉스는 증평2일반산업단지 약 8200평 부지에 2027년까지 2000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짓는다.

지난 2018년 9월 증평일반산업단지에 1200억 원을 투자해 1공장을 신설해 가동 중이나 생산량 증대와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공장을 증설하기로 한 것이다.

㈜넥스플렉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인증과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 국내 유일의 캐스팅 방식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선진기업이다.

이재영 증평군수 "민선6기 증평군은 첨단형전기전자부품(IT) 및 기능성바이오소재(BT), 드론 및 인공지능(AI) 등 첨단산업의 기반을 마련해 '새로운 미래 증평'발전의 초석을 만들겠다"며 "㈜넥스플렉스와 같은 지역발전을 이끌 첨단산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