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 민원실 '깜짝'방문
- 민원문제 꼼꼼하게 챙겨 개선해달라 주문 -
박철우 기자입력 : 2022. 08. 10(수) 15:50
윤건영 도교육감이 도교육청 민원실을 깜짝 방문해 직접 졸업증명서를 신청하고있다.(8.8) / 제공=충북교육청
[교육/CTN]박철우 기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학교 신설요구, 학교시설개방 등 교육과 관련된 민원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수시로 강조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윤건영 교육감이 업무를 보면서 '교육가족이나 도민에게 미치는 영향'을 꼼꼼하게 질의하고 개선을 주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8일(월)에는 일부러 짬을 내어 도교육청 민원실을 깜짝 방문해 직접 졸업증명서를 신청을하고, 민원신청을 마친 윤 교육감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민원처리 고충에도 귀를 기울인 뒤 "민원실은 도민들의 의견을 가장 먼저 알고 신속 정확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부서라고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윤 교육감은 "민원이 발생하면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살펴봐달라"고 주문하면서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들의 마음도 어루만져줘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서로 더 가까이 공감하고 동행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도교육청 민원실 김나연 팀장은 "민원만족과 민원처리 어려움을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신속하게 민원이 해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