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장식용 에탄올 화로' 화재주의 당부
가금현 기자입력 : 2022. 06. 29(수) 10:12
에탄올 화로[서산소방서 제공]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가정과 실내를 비롯한 야외 캠핑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장식용 에탄올 화로 사용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2년여('20.1.1.~'22.3.31.)기간 중 전국 13건의 에탄올 화로 화재 발생이 접수되었으며, 15명의 부상자와 5,000만원 이상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주요 사례로 ▲연소 중인 에탄올 화로에 연료 보충하던 중 화재 ▲에탄올 화로 사용 중 사용자의 옷에 착화된 화재 ▲에탄올 화로를 사용하기 위해 라이터를 켠 순간 유증기 착화에 의한 화재 등이 있다.

장식용 에탄올 화로 사용 시 주의사항 및 대처요령으로 ▲연소 중이거나 제품이 뜨거울 때는 연료보충 금지 ▲반드시 제품 사용 전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기 ▲ 커튼, 옷 등 가연성 제품은 멀리하기 ▲ 물을 이용한 소화 시 불길이 번질 위험이 있으니, 전용 소화 도구 또는 소화기 등을 가까이 두기 등이 있다.

양인성 예방안전과장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밖으로 대피 후 소방서에 연락해야한다"며 "화염이 작고 주변에 소화기가 있을 경우 반드시 소화기를 활용하여 불을 끄고, 화재가 확대되지 않도록 주변 가연물을 제거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