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6회 도시재생 한마당' 온·오프라인 병행추진
- 12월 15일~17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일원/홈페이지(http://urfestival.co.kr/)
박형태 기자입력 : 2021. 12. 07(화) 09:55
[청주/CTN]박형태 기자 =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는 도시재생에 참여하는 지역주민, 현장활동가, 사회적경제 기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 경제주체가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 6회째를 맞아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며, 국토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LH, HUG, 한국부동산원이 공동 주관한다.

제6회 도시재생 한마당의 슬로건은 '모두 함께 다시, 도시재생'으로 코로나19 등으로 전 국민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도시재생사업으로 극복하고 재도약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 5년 차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해 향후 도시재생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선도지역의 성공적 모델인 문화제조창에서 문화도시×도시재생 포럼, 도시재생 살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추진한다.

코로나19 대응 관련 행사장 모든 장소에 방역패스를 도입해 철저한 출입관리와 주기적 소독, 환기 등 철저한 방역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 온 도시재생사업이 지역 곳곳에서 결실을 거두어가고 있다"며 "도시재생 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시재생과(☎043-201-2614)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urfestival.co.kr/)를 참고하면 된다.

박형태 기자

ctncj-11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