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신규 이‧통장 직무교육 가져
박형태 기자입력 : 2021. 12. 03(금) 10:14
[청주/CTN]박형태 기자 = 청주시는 지난 2일 상당구청 1층 공연장에서 상당구 신규 이‧통장 13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직무교육은 특히 민‧관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이‧통장들의 역할과 임무에 대한 인식 재정립을 통한 시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재직기간이 4년 미만인 신규 이․통장 중에서도 백신접종을 완료한 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11월 29일 서원구를 시작으로 12월 1일과 2일에는 상당구, 12월 3일과 8일에는 흥덕구, 12월 9일에는 청원구 등 각 구청별로 분산해 실시한다.

이번 직무교육은 충북대학교 행정학과 이재은 교수를 초청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행복한 청주와 이․통장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했다. 또 건전한 성문화 정착에 이‧통장들이 앞장설 수 있도록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강사의 성인식 개선교육도 병행해 실시한다.

한범덕 시장은 "변화하는 지방분권 시대에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마을의 화합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고 있는 이․통장들께 감사드린다"며, "위드코로나 시대에서 하루빨리 일상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꾸준하게 백신접종 노력과 함께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형태 기자

ctncj-11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