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동네방네 가족 체험 실시!
- 예산 동네방네 마을에서 알토란같은 가족행복체험을
최용관 기자입력 : 2021. 10. 18(월) 11:41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마중골 교육농장과 봉수산 수목원에서 초중학교 20가족과 학부모회 협의회 임원들이 참여해 '2021 자녀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가족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가족체험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우리 지역의 환경을 탐색하며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정서적 풍요로움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버스 탑승전 코로나 발열체크 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우리 지역 생태마을을 방문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벼가 노랗게 익어가는 마을길을 걸으며 자녀와 함께 알밤도 줍고, 자녀의 마음도 줍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예산 학부모회 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이루어져 참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즐겁고 행복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금오초 4학년 심고은 학생은 "너무 재미있었어요. 엄마와 함께 알밤도 주우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고, 농장에 토끼와 닭도 보고, 곤충관에서 애벌레도 보고 재미있었어요"며 밝게 웃었다.

김종하 교육과장은 "자녀와 함께 알밤도 줍고 곤충관과 식물원도 체험하면서 자녀의 마음도 줍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알토란같은 가족행복체험이 될 수 있도록 예산학부모회협의회 어머님들이 쌀쌀한 날씨에도 고생이 많으시다"며 참여 가족과 교육봉사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