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 독려
-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 절차 의무화에 따른 등록 필수
박형태 기자입력 : 2021. 10. 14(목) 09:49
[청주/CTN]박형태 기자 = 청주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을 독려하고 있다.

지역 내 자금의 유출 방지와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 중인 청주페이는 그간 사업주의 별도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도, 사용 제한처에 해당하지 않으면 청주페이의 결제가 가능했다.

그러나 행정안전부의「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며,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 절차가 의무화됨에 따라 청주페이의 결제를 위해서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이 필수이다.

현재 청주페이 가맹점은 1만 7천여 개소가 등록되어 있다.

온라인 가맹점 등록신청은 대표자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통해 청주페이 앱, 청주페이 가맹점 등록사이트(https://with.konacard.co.kr/10-1)에 접속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오프라인 가맹점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등을 지참 후 가능하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준대규모 점포, 유흥‧사행업소, 본사 직영 프랜차이즈 등은 청주페이 사용이 불가하므로, 가맹점 등록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해까지인 가맹점 등록 계도 기간 중, 가맹점 미 등록 시 청주페이의 결제가 제한될 수도 있다"며, "청주페이의 원활한 사용과 사업주의 매출 증대를 위해 가맹점 가입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형태 기자

ctncj-114@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