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순회 박람회 진행
최용관 기자입력 : 2021. 10. 14(목) 09:42
동물교감치유 체험부스에서는 특수동물학과라는 학과체험이 병행되어 학생들의 인기몰이를 했다.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10월 13일과 14일에 예산중학교와 예산여자중학교에서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예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한지연) 주관으로 자유학년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순회 박람회를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순회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체험처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빈틈없는 진로체험교육 실현을 위해 지역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맞춤형 진로직엄체험 순회박람회, '모두 잘 이겨내자!'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예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정명자 팀장은 말했다.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마술 등 모두 10개의 직업체험부스가 진행되었고, 동물교감치유 체험부스에서는 특수동물학과라는 학과체험이 병행되어 학생들의 인기몰이를 했다. 예산중학교 1학년 이상민 학생은 "동물교감체험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제 꿈이 수의사인데요, 수의사라면 동물의 성격과 마음도 잘 알아야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예산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순회박람회에는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박람회가 찾아가지 못하는 학교에는 직업체험 심화과정으로 직업인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진로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