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강초, 건강 UP! 성취감 UP! 여섯고개 도전하다
학년별 도전활동 성공으로 성장의 기쁨과 더불어 배려와 협력의 바른 인성 함양 기회 마련
하성매 기자입력 : 2023. 06. 09(금) 23:52
4~5학년 승촌보, 호가정 자전거 종주(사진제공 전남교육청)
[교육/CTN]하성매 기자 = 영강초등학교(교장 손금순)은 지난달 22일부터 9일까지 전교생이 참여하는 여섯고개 도전활동을 실시했다.

여섯고개 도전활동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프로젝트 활동으로서, 영강초 특색교육활동 중의 하나이며 전교생이 참여하여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학년별 도전과제는 1학년-영산강 따라 걷기, 2학년-인라인 스케이트 타기, 3학년-S-보드 타기, 4학년, 5학년-승촌보, 호가정 자전거 종주, 6학년-명산(금성산, 무등산) 등반이다.

여섯 고개 도전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높아지는 도전과제를 포기하지 않고 성공하면서, 성장의 기쁨을 맛보았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도 힘들지만 서로 격려하며, 뒤쳐지는 친구의 손을 잡고 함께 걷고 뛰면서 배려와 협력을 배웠다.

4학년 자전거 타기에 도전한 주00학생은 스스로 자전거로 왕복 20Km를 완주했다는 승리감에 "이세상에 도전해서 못할 일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했다.

손금순 교장은 "여섯고개 도전활동이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사고, 배려와 협력의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전할수록 성숙해지는 소중한 체험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하성매 기자

jyh7583@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