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박철우 기자입력 : 2022. 08. 10(수) 16:52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여는마당 8.10) / 제공=충청북도
[충북/CTN]박철우 기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8월 10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제18기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 자치권 확대)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법적 청소년 참여기구이며, 24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여는마당 8.10) / 제공=충청북도

위촉된 위원들은 우리 지역의 대표 청소년이 되어 청소년의 생각과 의견을 담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위촉식에서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청소년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참여위원회의 성과와 추진경과를 청취하며 활동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앞서 도는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제정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운영 △충청북도 청소년 플랫폼 구축 등을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 중이다.

홍세정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청주외국어고 3)은 "위원장이란 진중한 역할을 맡은 만큼 책임감 있게 위원회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도지사는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창조적인 생각으로 세계에 원대한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