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개최
- 10일부터 6일간 1200여 점 무궁화 전시,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
임종복 기자입력 : 2022. 08. 10(수) 10:59
머드광장 무궁화 전국축제 모습[보령시 제공]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는 10일부터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과 머드테마거리 일원에서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나의 꽃 무궁화, 세계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전국 축제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연계해 여름꽃 축제로 진행되며, 전국에서 출품한 1200여 점의 무궁화 화분들이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과 테마 거리 일원에 전시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축제 분위기 속에서 △무궁화 등대 △무궁화거리 등조명 △고보라이트 △레터링 포토존 등을 운영해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개막식은 12일 오후 7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무궁화 품평회 우수분화 시상, 개막퍼포먼스, 불꽃놀이, 무궁화 화분 증정, 개막화합 콘서트 등이 열린다.

또한 행사 기간에는 △무궁화 홍보관 △무궁화 작품·역사 전시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무궁화 화분 만들기 △스탬프 릴레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놀이 등과 같은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무궁화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SNS에 올리는 포토 챌린지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1차 선별된 사진에 대해 심사위원들의 2차 심사 후 우수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무궁화를 생활 주변에서 즐기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32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통해 아름나운 나라 꽃도 즐기시고 한창 열리고 있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