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운영
-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예산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기획공연 펼쳐!
최용관 기자입력 : 2022. 05. 23(월) 09:28
5월 기획공연 '종이비행기의 꿈' 포스터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은 오는 5월 28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주간에 예산시네마 문화광장을 비롯한 예산군 일원에서 '2022년 예산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군과 예산문화원이 협업하는 가운데 '예산문화 소원종 Do Dream!'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그동안 군은 주민참여형 플랫폼인 '축제기획학교'와 '지역문화권제고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발굴된 생활문화 동아리와 지역민이 함께 지역 문화 자원을 공연과 전시, 체험 등 기획공연에 담아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펼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첫 번째 문화 체험 행사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 예산시네마 앞 문화광장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 '종이비행기의 꿈'을 진행한다.

이날 공연은 지역 예술팀인 '루시드'와 '플래뉴'의 학생 댄스공연과 유도현 학생의 시조창, 민요 등 전통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주제공연인 '더 달달 콘서트'에서는 7인조 갠지브라스밴드의 신명나는 밴드공연인 '문화디저트' 와 가족서커스 '헨젤과 그레텔', 샌드아티스트 지니의 샌드아트 '마법의 성'이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펼쳐진다.

또한 공연장 주변에서는 '추억의 달고나 상회', '토이쿠기 만들기', '오감만족 모래놀이', '비눗방울놀이', '딱지·구슬치기' 등 추억의 게임이 상시 운영되며, 부대행사로는 예산시네마에서 무료 영화 상영프로그램인 '추억의 애니극장'과 '키즈마켓' 등도 함께 운영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아울러 군은 행사 당일 방문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행사장 소독 등을 철저히 실시해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불편사항을 개선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과 지역민에게 따듯한 위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생활 속 거리문화 공연으로 자리매김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문화가 있는 날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까지 레이저 불꽃 미디어쇼, 가족 EDM 파티, 크로스오버 콘서트, 생활문화축전 등 총 5회에 걸쳐 문화가 있는 날 행사와 연계한 특색있는 기획공연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