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고, 이공계열 진로희망 학생의 꿈을 실현
이기국 기자입력 : 2022. 05. 20(금) 20:55
MBL 화학실험 캠프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 옥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기국 기자 = 옥천고등학교(교장 김미영)는 지난 14일부터 내달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에 화학Ⅰ,Ⅱ과목 수강자 중 2,3학년 희망자 20명을 대상으로 MBL 화학실험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MBL은 Microcomputer Based Laboratory의 약자로 실험자가 실내, 야외 또는 실험실에서 하는 과학실험 활동을 컴퓨터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여 정규수업시간에 실시하기는 어려운 활동이다.

학생들은 4주 동안 10가지의 주제로 MBL 화학실험을 해보며, MBL를 이용한 PBL(Project Based Learning ;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경험하며 배려심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 교사는 “기존의 실험 수업에서 물리량 측정, 기록, 분석에 너무 많은 시간이 든다는 문제가 있다. MBL실험은 컴퓨터로 측정과 실시간 그래프 작성이 가능하므로 실험을 이해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짧은 시간에 실험을 정확하게 여러 번 반복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실험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해볼 수 있어 이공계열 진로희망 학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