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특산물 '감태생강한과’, 명절선물로 '인기'
이재필 기자입력 : 2022. 01. 14(금) 10:06
설 명절 인기 몰이 중인 감태생강한과 [태안군 제공]
[태안/CTN]이재필 기자 =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태안군의 특산물 감태를 담은 '감태생강한과'가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원면 포지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대표 조인상)'에서는 하루 평균 100박스(1~2kg)의 한과가 판매되고 있으며, 설 명절을 앞두고 있어 약 두 배 가량 판매량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은 태안의 비옥한 황토에서 자란 생강과 찹쌀, 태안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감태 등을 주원료로 삼아 '감태생강한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으로 위생 및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한과는 찹쌀 이외에 인공조미료나 밀가루, 옥수수가루를 첨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방부제나 물엿을 사용하지 않고 조청을 이용해 만들어 식감이 쫄깃하고 바삭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기능성 한과로 특허를 받은 '태안 감태생강한과'는 미네랄이 풍부한 감태를 이용해 향긋함과 고소함을 두 배로 느낄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조인상 대표는 "태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농특산물을 이용해 맛과 건강을 함께 담았으며, 해썹(HACCP)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다"며 "맛·건강·안전을 모두 담은 태안 감태생강한과를 꼭 한 번 맛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070-8818-7421)'으로 문의하면 되며, 제품 구입은 홈페이지(www.joeunnara.co.kr)를 방문하면 된다.



이재필 기자

jefeel2@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