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49명 표창, 자원봉사 연중 활동영상 상영 등
임종복 기자입력 : 2021. 12. 07(화) 15:24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는 7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영)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배려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1년 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물 상영에 이어 유공자 및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바르게살기보령시협의회 신희균 씨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만세보령북부이동빨래봉사단 전춘순 씨 등 4명이 충청남도지사상을, 천북면거점캠프상담가 우홍숙 씨 등 15명이 보령시장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9개 부문에 개인 25명과 단체 4팀이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돼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영 이사장은 "올 한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따뜻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배려를 다양한 방법으로 몸소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배려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