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최용관 기자입력 : 2021. 10. 18(월) 11:08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의회(의장 이승구)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7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 개회하여 각 상임위에서 안건을 심사하고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정주요사업장 답사를 실시한 후 22일 제 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제274회 임시회에서는 예산군 아동의 빈곤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하여 2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임시회에서는 김봉현 의원이 5분 발언에 나서 농촌의 일손부족 해결 방안에 대하여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주요 내용은 농촌인력센터 신설, 농번기 공공일자리 사업 축소, 외국근로자 유입 장려, 청년농업인 육성 및 중장년층 귀촌 장려 등 시책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것으로 김봉현 의원은 집행부에 일자리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시키고 인력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구 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지난 2년여 동안 군민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선진의식이 예산군이 성공적으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접어들 수 있도록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라며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진행되는 군정주요사업장 답사가 군민여러분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세심하게 살펴주시길 바란다"라고 동료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다양한 채널에서 CTN을 만나보세요!

검색 입력폼